줌(ZOOM) 동영상 화면 공유 끊기는 원인 및 대처 방법!

 줌(ZOOM) 동영상 화면 공유 끊기는 원인 및 대처 방법!


줌으로 화면 공유할 때 끊기면 답답하시지요?

원인이 무엇인지,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

우선 화면 공유 할 때 끊기지 않도록 최적의 방법으로 공유하셨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.

👉간단히 말씀드리면 방법은 "화면 공유" -> "고급" -> "비디오" 에서 동영상을 공유해야 합니다.
더 자세한 방법을 알기 원하신다면 
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.



위 방법을 적용하셨는데도, 참가자의 화면에서 영상이 끊긴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원인을 파악해 보실수 있습니다.


1. 줌 실행 화면에서 로그인 하시고 우측 상단의 "설정"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
2. 좌측 하단에 있는 "통계"를 클릭합니다.

그러면 우측에서 CPU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아래 사진처럼 사용량이 파랑색으로 표시되며 용량에 여유가 있다면 컴퓨터 사양면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.
용량에 여유가 없다면 노랑색이나 빨강색으로 표시됩니다.

👉 단, 화면 공유를 할 때 CPU와 메모리 사용량이 특히, 메모리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화면 공유 중에 이 부분을 보셔야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

👍 대처 방법: CPU나 메모리의 용량이 부족하다면 줌 외의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합니다.

모두 종료한 이후에도 부족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줌과 함께 사용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CPU나 메모리를 업그레이드 합니다.



화면 공유 관련 원인 파악하는 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
3. 우측의 "화면 공유" 항목을 클릭합니다.

아래 나오는 내용에서 특히 "패킷 손실" 부분이 0%라면 끊기지 않고 잘 전송되고 있는 것입니다.

수치가 높을 수록 공유되는 화면이 더 많이 끊기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



만일 패킷 손실이 0% 인데도, 참가자의 화면에서 끊긴다면 참가자의 컴퓨터나 사용 기기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.


이상, 줌 동영상 화면 공유 끊기는 원인 및 대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!



















댓글